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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주도시철도 일지

소깐 2016. 3. 1. 13:41

▲2002년 10월= 2호선 기본계획 승인·고시(건설교통부)
도심순환선(길이 27.4㎞, 지상고가, 사업비 1조3375억원)

▲2005년 5월= 2호선 예비타당성조사(KDI)
길이=22㎞, 사업비 9444억원
경제적 타당성 있으나 재원조달 가능성 검토 요구

▲2010년 9월= 2호선 예비타당성조사(KDI)
길이=41.7㎞, 사업비 1조7394억원
경제적 타다성 다소 부족하나 정책적 측면 고려

▲2011년 11월= 기본계획 변경 승인·고시(국토교통부)
도심순환선(길이 27.4㎞)→ 확대순환선(41.7㎞)

▲2013년 1월~2015년 5월= 기본설계 용역

▲2013년 12월= 기본계획 변경 승인·고시(국토교통부)
길이 41.7㎞, 지상고가→41.9㎞, 저심도 지하
사업비 1조7394억원→1조9053억원, 0.2㎞ 연장

▲2014년 6월= 2호선 등 긴급현안 특별TF팀 구성(윤장현 시장 인수위원회)
2호선 건설방식 재논의(희망광주 준비위원회)

▲2014년 7~9월= 윤 시장, 도시철도 2호선 재검토 지시
2호선 타당성 검토 TF팀 발족 및 4차 회의

▲2014년 10월= 윤 시장, 시의회에서 "2호선 건설 여부 12월 최종 결정"

▲2014년 11월9일= 윤 시장, 지역 국회의원 간담회
2호선 건설 연기론 처음으로 제기

▲2014년 11월24일= 광주시의원 12명, '2호선 건설' 요구 기자회견

▲2014년 11월28일= 광주공동체 시민회의 2호선 건설 요구

▲2014년 11월30일= 윤 시장, 국회의원 간담회서 최종 의견 수렴

▲2014년 12월1일= 윤 시장, 광주시의회 의장단 조찬 간담회-기자회견
"도시철도 2호선 원안대로 건설"

▲2015년 3월= 푸른길지키기 "도시철도 2호선 공사계획 재수립" 촉구

▲2015냔 7월= 광주시, '훼손 논란' 2호선 푸른길 지키기로 가닥

▲2015년 9월2일= 김민종 시의원 "건설비 15% 초과…타당성 재조사 우려"

▲2015년 9월17일= 광주시 "건설비 3000억+4000억 증가 추산"

▲2015년 11월= 광주시, ①원안 ②저심도+지상구간 확대 ③저심도+노면(트램) ④전면 트램 ⑤모노레일 등 5개안 제시

▲2015년 12월9일= 도시철도 자문회의 "저심도 유지, 비용 절감하라"

▲2015년 12월16일= 시의회 "2호선 원안 조기 착공" 공식 입장 채택

▲2015년 12월17일= 광주환경련 집담회 "트램이 대안"

▲2016년 1월21일= 광주시민단체 "2호선 건설 반대·재검토" 촉구

▲2016년 1월25일= 윤 시장 "2호선 필수 지하구간 先 착공"

▲2016년 2월16일= 2호선 원안중심 '지하+노면+지하 천장형' 가닥

▲2016년 2월23일= 시의회, 원안중심형 사실상 동의

▲2016년 2월24일= 윤 시장, 원안중심형 2호선 건설계획 공식 발표